교정직카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미도리 조회 41회 작성일 2021-04-10 08:01:22 댓글 0

본문

수용자 위협에 불안한 교도관들…휴직·사직 잇따라 | 뉴스A 라이브

서울 동부구치소의 확진 수용자들이 전국 교정시설로 대거 이송되면서 해당 교정시설의 교도관도 불안하기는 마찬가집니다. 특히 경북 청송교도소 상황이 심각합니다. 육아휴직과 퇴직을 신청하는 교도관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김민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동부구치소 확진 수용자 345명이 갑자기 이송되면서, 경북북부 제2교도소, 일명 청송교도소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A 씨 / 경북북부 제2교도소 교도관]
"(발표 이전에) 얘기는 못 들었습니다. 이송한다고 하니까 부랴부랴 다 정리하고, 연휴 크리스마스 때 비상근무체제로 도입해서…."

기존 수용자들이 교도소를 떠나면서 일부러 방을 어지럽히는 일도 있었습니다.

[B 씨 / 경북북부 제2교도소 교도관]
"바닥에 소변 갈겨놓고, 큰 것도 이상하게 볼일 봐 놓고. (당해보라는) 식으로 다 흩트려 놓고 가더라고요."

동부구치소에서 옮겨온 일부 수용자는 교도관에게 난동을 부리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B 씨 / 경북북부 제2교도소 교도관]
"(수용자들이) 잘 안 따르는 것 같아요. 침 뱉으려고 하고, 방호복 찢으려고 하고, 손으로 잡아서."

사흘을 내리 일하면 교도관도 근처 숙소에서 14일을 격리해야 하는 상황.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에 육아휴직을 신청하거나 사표를 쓰는 교도관이 10명 가까이 됩니다.

[A 씨 / 경북북부 제2교도소 교도관]
"암울하죠, 침울하고. 다들 근무하기 싫어하고. 이건 교도관이라 그런 게 아니라 누구든 이 상황이면…."

교도관에 대한 지원이 열악하다는 주장도 나옵니다.

교도관들이 모인 인터넷 카페에서는 방호복이 부족하니 아껴 입으라는 글도 올라왔습니다.

[B 씨 / 경북북부 제2교도소 교도관]
"(교도관들끼리) '살아서 봅시다' 이 얘기를 해요. 각자도생 잘하라고. 사람 표정 보면 다 알잖아요, 위기가 왔다는 걸."

불안한 상황에도 자리를 지키는 교도관들은 사명감에 버티고 있다고 말합니다.

채널A 뉴스 김민곤입니다.

imgone@donga.com
영상편집: 정다은

#A라이브 #뉴스 #뉴스alive

▷ 공식 홈페이지 http://www.ichannela.com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hannelanews
▷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tvchanews

공무원 그만두고 잡노마드/의원면직 5년후 (현실주의)/#라이프체인지

공시포기/잡노마드/의원면직 5년후 (현실주의)/#라이프체인지

\u0026\u0026 의원면직후 솔직한 심정
https://blog.naver.com/lifechange2100/222103988459

0:00 의원면직후 경제적상황
1:59 그럼 괜히 그만두었나
3:23 지금 행복하나요
4:45 순간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인생

안녕하세요. 공무원 그만, 라이프체인지입니다.

최근 공시포기가 더이상 무모한 일이 아니라고 여겨지는 것 같습니다. 사실 잡노마드라는 새로운 형태의 이러한 직업유형은 오래전부터 존재하여 왔습니다. 모든 선택과 책임은 본인의 몫입니다.

21세기인 지금, 세상은 참 재미있고 누릴 수 있는게 무궁무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경험,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유를 누리는게 인생에서 소중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 또한 많은 고민끝에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기(의원면직)로 결정하였고, 이 후 여러가지 직업을 전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안정과 나태 그리고 변화와 도전 사이에서 줄다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고민속에서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개인 삶의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행복입니다.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공무원이 무조건 좋지도 그렇다고 나쁘지도 않습니다. 개인의 각자 처한 상황과 능력에 따라 그점은 달라지게 됩니다.

라이프 체인지는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갑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의원면직
#잡노마드

교도관의 삶 1부 - 교정직 공무원생 강추 -

극한의 직업 교도관의 삶 1부 EBS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저작권은 EBS에 있습니다.

... 

#교정직카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3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kd.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